“딱 5분만 따라하면 꿀잠 보장 된다고” 한의사가 알려주는 숙면과 혈액순환 돕는 체조 바로 ‘이것’ 이라고

밤에 잠이 오지 않으면 정말 괴롭습니다. 인간은 밤에 잠을 자야 육체적, 정신적으로 회복이 됩니다. 잠을 못 자면 다음날까지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사회생활하는데도 큰 어려움을 겪을 수밖에 없습니다.

과거 TV조선에서 방송되었던 내몸플러스에서는 한의사가 출연해서 성장 호르몬 지키는 초 간단 체조법인 발 박수 방법을 소개해줬습니다. 평소에 발 박수를 하면 숙면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한의학적으로 발 박수는 음의 경락인 간, 비장, 신장의 경락을 자극한다고 합니다.

인간은 낮에는 양기가 왕성하며 밤에는 음기가 왕성해야 수면 상태로 자연스럽게 들어갈 수 있습니다.

따라서 발 박수를 통해서 음기를 활성화 시키면 숙면에 도움이 됩니다.

숙면을 도와주는 발 박수

1단계 방법

1단계는 쉬운 방법입니다. 바닥에 다리를 펴고 바르게 앉으세요. 발 안쪽 끝을 맞닿도록 부딪히면 됩니다.

이때 엉덩이 뒤에 손을 짚어서 안정성을 높여 주면 좋습니다. 발 끝을 바깥으로 했다가 안으로 가져와서 부딪히는 것을 반복하면 됩니다. 20~30회 정도 하면 됩니다. 평소에 TV를 보거나 틈날 때마다 하면 좋습니다.

2단계 방법

조금 난이도가 올라간 방법입니다. 바르게 누운 상태에서 양쪽 다리를 들어 올려서 천장을 바라보도록 만드세요.

이제 앉아서 했던 발 박수를 그대로 하면 됩니다. 발과 다리의 안쪽 면이 맞닿도록 15회 정도 부딪히는 것을 반복해주세요.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주고 몸이 이완되는 효과가 있습니다. 체온이 올라가고 면역력 개선 효과도 얻을 수 있습니다.

발 박수를 꾸준히 한다면 음기를 보충해 주기 때문에 숙면을 돕고 불면증에서 탈출 할 수 있습니다.

스태미나를 채우는데도 도움이 되기 때문에 남자, 여자 모두에게 좋습니다. 평소 밤에 잠이 오지 않아서 힘들었던 사람이라면 발 박수를 꼭 해보시기 바랍니다.

출처 : 내 몸 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