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초 만에 비염 확인 된다고” 유명 한의사가 알려주는 비염 자가 진단 및 코 뚫는 방법 ‘이것’이라고

비염이 있는 사람이라면 뻥 뚫린 코로 숨을 쉬는 것이 얼마나 큰 행복인지 느끼게 됩니다.

그만큼 비염 때문에 꽉 막힌 코는 일상생활하는데 큰 불편함을 줍니다. 집에서 누구나 쉽게 비염을 자가 진단할 수 있으며 막혔던 코를 순식간에 뚫는 방법이 있습니다.

과거 JTBC에서 방송되었던 오늘 굿데이 프로그램에서는 유명 한의사가 출연해서 단 2초 만에 비염을 확인할 수 있으며 5초 만에 막힌 코를 뚫을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해줬습니다. 도대체 어떻게 하는지 자세히 알아볼게요.

비염 체크 리스트

비염과 관련된 7가지 항목이 있습니다.

하나씩 읽어보고 자신에게 해당하는 것이 있는지 확인해 보세요.

만약 7개 중에서 2개 이상 해당된다면 당신은 비염을 의심해 봐야 합니다.

2초 비염 자가 진단 방법

대부분의 사람들이 비염이라고 생각하면 코 가운데에 염증이 차 있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이것은 잘못된 생각입니다. 비염은 코의 염증이 아니라 부비동의 문제입니다.

부비동은 코 안쪽에 있는 빈 공기가 채워져 있는 구멍을 말합니다. 상악동, 전두동, 사골동 접형동 등으로 이뤄져 있습니다.

따라서 2초 만에 비염을 확인하기 위해서는 부비동을 눌러서 통증이 있는지 체크하면 됩니다.

눈 아래, 코 옆 부분에 부비동이 있습니다. 왼쪽과 오른쪽 모두 손가락을 사용해서 눌러보세요. 아픈지 안 아픈지 체크해 보세요.

꽉 막힌 코 뚫는 방법

막힌 코를 뚫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부비동 주위를 5초 동안 꼬집으면 됩니다. 비염이 없다면 부비동을 꼬집어도 아프지 않습니다. 하지만 비염이 있고 코가 막혔다면 강력한 통증이 느껴집니다. 5초 동안 꼬집은 후에 코로 숨을 쉬어 보세요. 뻥 뚫린 코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부비동 주위를 꼬집게 되면 기의 소통을 원활하게 만들어 줍니다. 실제로 한의학에서는 비염 치료를 위해서 부비동에 침을 놓기도 한다고 합니다.

단, 오늘 소개해드린 내용은 집에서 간단히 해보는 용도입니다. 정확한 진료와 치료는 전문의와 충분하게 상담하시기 바랍니다.

지금 공유해 보세요!

👇 👇 👇 👇